연사소개

스타트업 그리고 미래에 대한 주제로 국내외 글로벌 리더들과 소통합니다

키노트 key note

랜디 주커버그 Randi Zuckerberg
Zuckerberg Media CEO/Founder
11월 9일 금요일 14:10~14:30 Global Startup Summit @ 웨스틴조선 그랜드볼룸

랜디 주커버그는 기업가이며 투자가, 베스트 셀러 저자이자 테크미디어 전문가입니다. 그녀는 주커버그 미디어의 창립자이자 CEO로써, 지적이고 기술에 능통한 여성들을 대중 문화와 미디어의 중심에 서게 하겠다는 사명으로, 기술과 콘텐츠, 라이브 이벤트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녀가 소유하고 있는 TV쇼 중 하나인 ‘아메리칸 드림’을 통해 전국의 기업가를 조명하며 육성하는 일에도 힘쓰는 미국의 대표적인 여성 기업가입니다.

크리스바튼 Chris Barton
Shazam Board Director / Co-Founder
11월 9일 금요일 12:25~12:45 Global Startup Summit @ 웨스틴조선 그랜드볼룸

크리스 바튼은 월 1억 2천만 사용자가 넘는 인기 앱 ‘샤잠’의 창립자이자 이사입니다. 구글과 드롭박스에서 모바일 운영개발 책임자로 근무했던 그는 샤잠을 창립하고 AI를 활용해 음악을 식별할 수 있는 독창적인 기술을 구축하였습니다.
현재 그는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기업가 정신에 관해 말하고 세상을 더 좋은 곳으로 만들고자 하는 열렬한 기업가에게 자문을 제공하는 자신의 꿈을 이어갑니다.

권도균 Do Gyun Guen
(주)프라이머 대표/창립자
11월 9일 금요일 10:25~10:45 Global Startup Summit @ 웨스틴조선 그랜드볼룸

권도균 대표는 인터넷상에 일어나는 거래와 계약에 필요한 암호와 인증기술을 이용한 보안분야와 전자상거래 지불분야의 개척자로서, 1997년부터 2000년 사이에 5개의 회사를 창업하여, 국내 인터넷 뱅킹 암호인증시장 50%, 전자지불시장 40%, 오프라인 신용카드처리(VAN)시장 20%의 시장점유율로 세 분야 모두 국내 1위의 회사를 창업하고 성장시켰습니다.
지금은 잠재성을 가진 초기 기업가들을 발견하고 그들을 성공을 돕는 일, 즉 투자(Primer설립)와 경영교육(엔턴십, Startuplab.co.kr)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위해 2009년 1월 ㈜프라이머를 설립하고 대표를 맡고 있다. 동시에 경영의 지식이 사람들의 잠재성을 발휘하게 하고 행복하게 사는 것에 꼭 필요한 지식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기업 이외의 다양한 분야에 적용해 사람들의 행복과 성공을 돕는 일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크리스 버리 Christopher Burry
US Market Access Center Co-CEO
11월 9일 금요일 10:45~11:05 Global Startup Summit @ 웨스틴조선 그랜드볼룸

크리스 버리는 경험이 풍부한 사업가이자 투자자입니다. 그는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 소프트웨어 개발, 인프라 기술, 운영 체제, 방법론 개발 및 IT 운영에 정통합니다.

기업가로서 그는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분야에서 여러 회사를 발견하고 2005년부터 기업가들에게 코치 및 멘토 역할을 해오 고 있습니다. 또한 그는 UC Berkeley의 활동적인 엔젤 투자자이자 산업계 연구원입니다.

그는 현재 US MAC의 공동 CEO입니다. 이 곳에서 그는 세계적인 수준의 클래스 및 워크샵, 코치 및 멘토 역할을 통해 기업가를 가르치고 국제 회의에서 말합니다. 지난 5 년 동안 그는 30 개국 이상에서 1,000 명 이상의 신생 기업을 교육하고 멘토링 해왔습니다.

강지현 Julie Kang
서비스플랜코리아 대표
11월 9일 금요일 11:05~11:25 Global Startup Summit @ 웨스틴조선 그랜드볼룸

강지현 대표는 글로벌 브랜드 마케팅 전문가로서 이케아 코리아, 앱솔루트 코리아, BMW 코리아 등 글로벌 브랜드들의 국내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왔습니다.
글로벌 서비스플랜 그룹의 최연소 관리자로서 임몀된 그녀는, 점자 스마트워치를 개발한 국내 스타트업 '닷(DOT)'의 캠페인을 주도해 서비스플랜코리아가 칸 국제광고제와 LIA, CLIO 세계 3대 광고제를 모두 석권하는 데 크게 기여했습니다.
또한 부산 국제광고제 심사위원, 한국 스타트업 육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면서 한국 최초로 LBB(Little Black Book)에 First Female Influencer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장재혁 Jaehyuk
한국어도비시스템즈 전무
11월 9일 금요일 11:25~11:45 Global Startup Summit @ 웨스틴조선 그랜드볼룸

장재혁 전무는 현재 Adobe 컨설팅 총괄 전무로 재직중이며, 다양한 기업의 컨설팅 업무를 총괄하고 있습니다. 딜로이트 컨설팅 디지털 총괄 파트너(2011-2017), KT 차세대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 총괄 PM (2011-2013), NTT 그룹 다이멘션 데이터 Professional Service 총괄 상무 (2009-2011), 오라클 아시아퍼시픽본부 Industry Business Unit 수석 상무 (2003~2009), 한국 오라클 Telecommunication/Media/Utility/Entertainment 산업 팀장(1997-2003)을 역임하였다.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구체적인 방법과 프로세스, 실제 사례를 통한 노하우를 전달할 수 있는 전문가입니다.

김세라 Sarah Sarah Jiyeon Kim
㈜브랜드빌더스 대표이사
11월 9일 금요일 11:45~12:05 Global Startup Summit @ 웨스틴조선 그랜드볼룸

김세라 대표는 LG전자 미주법인, 제일기획 미주법인 등 국내 대기업의 현지법인에서 재직하며 성공적인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BAT에서 노후해 가는 브랜드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해 TASTEmakers라는 BTL Activation platform을 만들어 전세계적으로 벤치마킹되는 사례를 만들었으며, 에스티로더 코리아에서 온라인 마케팅 및 STILA, ORIGINS, GOOD SKIN LABS 등의 브랜드 총괄 대표로서 한국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경영하며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육성하였습니다.

Lien Nguyen
Appota 사업개발 부사장
11월 9일 금요일 12:05~12:25 Global Startup Summit @ 웨스틴조선 그랜드볼룸

Lien Nguyen은 베트남의 모바일 플랫폼 선도기업 Appota의 사업개발 부사장으로 탁월한 관리능력을 통해 수백만 달러의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IDG Ventures Vietnam 투자심사역을 담당하기도 했습니다.

에이미 펙 Amy Peck
EndeavorVR 창립자/CEO
11월 9일 금요일 12:45~13:05 Global Startup Summit @ 웨스틴조선 그랜드볼룸

Amy Peck는 세계적인 VR/AR(XR) 전략 및 컨설팅 회사인 EndeavestVR의 설립자이자 CEO입니다.
그녀는 해당 분야에서 권위를 인정받는 리더로 XR의 미래에 대해 전세계적으로 전파하고 있으며, 미국 ARVRA Association 공동의장을 맡고 있습니다. 그녀의 사명은 XR을 모든 사람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함으로써 우리 삶의 모든 면을 근본적으로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정회훈 Henry Chung
Managing Director
11월 9일 금요일 13:05~13:25 Global Startup Summit @ 웨스틴조선 그랜드볼룸

정회훈 대표는 벤처캐피탈리스트로서 10여년에 걸친 경영컨설팅현장의 경험을 바탕으로 성장잠재력이 큰 기술벤처기업들을 발굴하여 투자하고, 이를 글로벌벤처기업으로 키우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다. 주로 정보통신산업 및 녹색산업의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투자하고 있으며, 투자한 기업의 해외사업개발, 해외시장진출, 글로벌팀의 구성 등 실질적인 도움을 바탕으로 투자기업을 밀접하게 지원하며, 특히 한국벤처기업의 글로벌 성장을 돕고 있습니다.

김주원 JUWON KIM
크라우디 공동창업자 / 공동대표
11월 9일 금요일 13:25~13:45 Global Startup Summit @ 웨스틴조선 그랜드볼룸

김주원 대표는 현 CROWDY 공동창업자이며 공동대표로서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을 담당하고있습니다. 18년간 Standard Chartered, Lehman Brothers, Morgan Stanley, Bank of America, Credit Suisse First Boston 에서 기업영업 담당 상무로서 리스크관리 상품 영업 및 해외 증권 발행 업무를 수행하였으며, 공기업 민영화, 대기업의 해외 증권 발행, 기업 인수 합병 및 중견기업 리스크 관리 업무를 통하여 기업들과의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최정이 Jay Choi
고스트키친 창립자/CEO
11월 9일 금요일 13:45~14:10 Global Startup Summit @ 웨스틴조선 그랜드볼룸

최정이 대표가 설립한 버튼수프는 주방 운영을 혁신, 강남구에서 음식 배달에 최적화된 고스트 키친을 운영하며 음식 배달의 아마존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최정이 대표는 이전에는 우아한 형제들에서 IR을 주도하고 이사회와 주주총회를 조직하는 책임을 맡았습니다. 또한 모바일 Android OS를 맞춤 제작하여 TV 및 셋톱 박스용 운영 체제를 개발한 버드랜드 소프트웨어의 공동 창립자이자 CEO이기도 했습니다

황성재 Jay Hwang
파운데이션엑스 창립자/CEO
υ 11월 9일 금요일 14:50~15:10 Global Startup Summit @ 웨스틴조선 그랜드볼룸

발명가, 창업가, 그리고 투자자. 퓨처플레이의 파트너(Partner)로 기술기반 스타트업(Startup)을 발굴하여 지원하는 일을 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파운데이션엑스(FoundationX)를 설립하여 블록체인 기반의 프로젝트를 집중 엑셀러레이팅 하고 있습니다. 파운데이션엑스 이전에는 인공지능 챗봇스타트업인 ㈜플런티(Fluenty), 향기 IoT 디바이스 회사인 ㈜피움, 온라인 정육점 배달 서비스인 ㈜ 육그램 등 다양한 기술 혁신 스타트업을 연쇄창업하였으며, 이중㈜플런티는삼성전자에 국내 최초로 인수되었습니다. 미래 혁신 기술과 관련된 수 십여 편의 논문과 수백건의 특허를 발표 하였고 이중 30여건의 특허를 글로벌 기업과 스타트업에 매각했습니다. 세계적 특허전문저널인IAM이 선정한 리딩 IP전략가(World’s Leading IP Strategist) 300인에 선정되었습니다. 혁신 스타트업의 엔젤 투자자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탁 로 Tak Lo
Zeroth.AI 파트너
11월 9일 금요일 15:10~15:30 Global Startup Summit @ 웨스틴조선 그랜드볼룸

탁 로는 미래의 문제를 해결하는 AI 회사에 투자하는 첫 번째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Zeroth의 설립자입니다.
불과 2년 만에 제롯은 34개 기업에 투자하고 세계 최고의 벤처 투자가들과 공동 투자하며 세계에서 가장 활발한 AI 투자자 중 한 명이다. 이전에 그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엑셀레이터 Techstars의 런던 지사로 시작하여 40번의 투자를 코호트에 투자를 했습니다.
그는 또한 전자 상거래 전략에 관해 에스토니아 정부와 함께 일했고 현재 혁신 전략에 관해 홍콩 정부와 함께 일해 왔습니다. 그는 또한 Forbes의 30개국 정상회의의 심사위원이며 South China Morning Post, Forbes, Bloomberg에 정기적으로 기고하고 있습니다.

샘 풀만 Sam Pullman
Pledge Camp 최고기술 경영자
11월 9일 금요일 15:30~15:50 Global Startup Summit @ 웨스틴조선 그랜드볼룸

샘 풀만은 블록체인을 활용한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Pledge Camp의 최고기술 경영자로, 블록체인의 전문가이자 가상화폐의 채굴가이기도 합니다.

신현정 HKelly Shin
루트임팩트 글로벌 파트너십 디렉터 
11월 9일 금요일 15:50~16:05 Global Startup Summit @ 웨스틴조선 그랜드볼룸

신현정 루트임팩트 글로벌 파트너십 디렉터는 이전에 한국 암웨이, CJ제일제당, Double A Korea에서 마케팅, 브랜드 매니지먼트를 담당했고, 한라대학교 경영대학에서 마케팅과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을 가르쳤습니다. 아산나눔재단의 아산 프론티어 펠로우십으로 미국 워싱턴 D.C.의 The Global Good Fund에서 프로그램 매니저로 근무한 뒤, 소셜 섹터로 커리어 전환을 결심하게 됐고, 2016년 7월부터 루트임팩트에서 Global Impact Connector를 꿈꾸며 Global Partnership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Yussi Chang
프라이탁 지사장
11월 9일 금요일 16:05~16:20 Global Startup Summit @ 웨스틴조선 그랜드볼룸

Yussi Chang은 글로벌 업사이클링 브랜드 프라이탁의 한국 지사장이자, 이커머스 솔루션 컨설팅 회사 Cope LLC의 공동 창립자이며, 이전에는 칼하트의 매니징 디렉터였습니다.

그는 여러 회사의 성공적인 성장을 목격하고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바탕으로 자신의 개인적, 직업적 목표를 갖고 사업 관리 분야에서 12년 동안 경력을 쌓아 왔습니다. 그는 관계 구축, 디지털 세계에서의 사업, 팀워크의 힘에 대한 열정을 계속해서 다듬고 있습니다.

김영철 Youngcheol Kim
더함 이사
11월 9일 금요일 16:20~16:35 Global Startup Summit @ 웨스틴조선 그랜드볼룸

더함은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는 사회혁신기업으로서 사회적 부동산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더함은 국내 최초로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사업 ‘위스테이’를 운영하며 주택문제를 해결을 위한 새로운 해법을 제시합니다.

Martin Rune Hoxer
덴마크 대사관 Executive Director
11월 9일 금요일 16:35~16:50 Global Startup Summit @ 웨스틴조선 그랜드볼룸

Martin Rune Hoxer는 국제 관계, 혁신 프로세스, 민간 부문 개발, 프로젝트 관리 및 조직 역량 구축에 대한 광범위한 경험을 갖춘 전문가입니다. 덴마크의 중소기업, 신생 기업, 민간 및 공공 기관 및 전문직 네트워크의 혁신, 국제화, 연구 및 사업 개발 분야에서 한국에서의 기회를 장려하고 있습니다.

로랑 베르비스트 Laurent Verbiest
벨기에 브뤼셀 투자청 아시아 총괄 매니저
11월 9일 금요일 16:50~17:05 Global Startup Summit @ 웨스틴조선 그랜드볼룸

로랑 베르 비스트는 브뤼셀에 본사를 둔 수출 기업 및 해외 투자자들의 전략적 파트너인 Brussels Invest & Export의 총괄 매니저로서 브뤼셀과 유럽에서 아시아 기업의 발전을 돕고 있습니다.

윤상아 Sang Ah Yun
호주투자무역대표부 상무관
11월 9일 금요일 17:05~17:25 Global Startup Summit @ 웨스틴조선 그랜드볼룸

호주 무역 투자위원회 (Austrade)의 역할은 다양한 정보, 자문 및 각종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호주의 국제 무역 및 교육, 투자 및 관광 이익을 증진시키는 것입니다.

Austrade의 서울 비즈니스 개발 매니저는 호주의 창업자 생태계를 홍보하고 한국과 호주 창업 공동체 사이에 새로운 협력 기회를 개발하는 데 주력해 왔습니다.

호주와 한국의 엑셀러레이터를 위한 네트워크를 활성화하여 신생 기업 생태계를 위한 국제 프로그램을 개발합니다. 또한 혁신 기술을 보유한 한국 파트너들에게 호주의 스타트업을 소개하면서 한국 스타트업 생태계의 일부가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Son Mark Dang
Appota 마케팅 총괄
11월 9일 금요일 17:25~17:45 Global Startup Summit @ 웨스틴조선 그랜드볼룸

Son Mark Dang은 베트남에서 가장 큰 창업 성공 사례 중 하나 인 Appota의 CMO입니다. 이 직책에서 5 년 동안 스타트업, 시장 조사, 이벤트, 워크샵 프로그램을 개최하며 베트남의 창업자와 외국인 파트너를 연결하는 커뮤니티 활동을 수행했습니다.

Ludovic Centonze
Orange Fab France International Business Development Director
11월 9일 금요일 17:45~18:00 Global Startup Summit @ 웨스틴조선 그랜드볼룸

Orange Fab은 Orange Group의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입니다. Orange Group의 주요 목표 중 하나는 Orange Fab에 선발된 신생 기업과 Orange의 사업 부서와의 상업적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또한 파트너 기업과의 관계를 구축하는 것도 주요 목표 중 하나입니다. 14 개의 Orange Fab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4개 대륙에서 시행중이며, 스타트업은는 Orange와 협업하여 제품 및 서비스의 출시, 그리고 국제화를 위해 국내외 시장에 진출 할 수 있습니다.

Ludovic Centonze는 Orange Fab Network 및 파트너 에코시스템의 리소스를 사용하여 Fab Network에 참여하는 신생 기업과 협력하여 Orange Innovation 포트폴리오뿐만 아니라 국제적 수준의 Orange 혁신 포트폴리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윤형준 Hyungjoon Yoon
㈜제주패스 창립자/CEO
11월 8일 목요일 10:20~10:50 스타트업 성공사례 전파 @ 파라다이스호텔(그랜드볼룸)

윤형준 대표는 제주렌터카 가격비교 플랫폼 ‘제주패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주 기반 스타트업 190여 곳이 회원으로 동참하는 제주스타트업협회의 협회장으로도 활동하며, 지역 스타트업 생태계의 발전과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한편, 국내 대표 스타트업 단체인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의 운영위원으로서 제주와 서울을 잇는 비즈니스 환경조성 및 스타트업의 합리적인 규제개선 요구에 한 목소리를 내는 등 혁신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김미균 Mikyun Kim
㈜시지온 대표이사
11월 8일 목요일 10:50~11:20 스타트업 성공사례 전파 @ 파라다이스호텔(그랜드볼룸)

김미균 대표는 커뮤니케이션 기술기업으로 특히 리액션 컨텐츠를 생성 및 운영을 돕는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들을 개발하고 있는 주식회사 시지온을 이끌고 있습니다.

현재 세계 5위 플랫폼인 소셜댓글 플러그인 ‘라이브리’와 인스타그램 후기 큐레이션서비스 ‘어트랙트’를 운영중입니다.

IT최초 사회적기업으로 알려져 있으며 악성댓글을 감소시킨 공적으로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국무총리상(’14), 사회적기업의날 국무총리상(’14)등을 수상하였습니다.

하상욱 Ha Sang-Wook
시인
11월 10일 토요일 16:20~17:00 듣보잡(JOB) 컨퍼런스 @ 해운대 특설무대

하상욱은 SNS 시인이라는 새로운 직업을 창조한 시인, 싱어송라이터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입니다.
새로운 직업을 갖게 되기까지의 여정을 공유합니다.

송호준 Song Ho-Jun
미디어 아티스트
11월 10일 토요일 15:40~16:20 듣보잡(JOB) 컨퍼런스 @ 해운대 특설무대

개인은 인공위성을 쏠 수 없다"는 편견을 깨고 2013년 4월 19일, 드디어 발사에 성공하고 그 과정을 모두 공개했습니다. 인공위성 프로젝트 스토리와 항상 새로운 일에 도전할 수 있는 비결을 공유합니다.

황준원 Junwon Hwang
미래채널 MyF / CEO
11월 10일 토요일 14:00~14:50 듣보잡(JOB) 컨퍼런스 @ 해운대 특설무대

황준원 대표는 국내 1호 미래캐스터 창직자로, 미래소식을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알 수 있도록 전달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1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SNS채널 '미래채널 MyF' 운영하며 KBS, JTBC, SBS CNBC, 매일경제TV 등 대중매체에서의 미래 전문가 패널로 출연하고 있습니다. 저서로는 '미래채널'이 있습니다.

인성용 Sung Yong In
크리에이터
11월 10일 토요일 14:50~15:30 듣보잡(JOB) 컨퍼런스 @ 해운대 특설무대

인성용은 현재 유튜브 셀프메이드, 우아한노마드 등 총 구독자 16만명이 넘는 채널들을 보유, 운영하고 있는 크리에이터입니다. 영상 제작에 관해서는 1도 몰랐던 그지만, 바라보는 관점을 달리하고 접근해 유튜브 시작 1달만에 회사를 다녔을때의 월급 이상의 수익을 내기 시작했습니다. 새로운 직업을 갖기까지의 여정과 그가 처음 세웠던 가설과 검증 과정을 공유합니다. 그의 이름 앞글자를 딴 콘텐츠 회사 SYIN 크리에이티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